외교부가 ‘제22차 한·중 환경협력공동위원회’를 오는 18일 산둥성 지난(濟南)시에서 열고 양국 간 양자·지역 차원의 환경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고 17일 밝혔다. ⓒ천지일보(뉴스천지)DB
외교부가 ‘제22차 한·중 환경협력공동위원회’를 오는 18일 산둥성 지난(濟南)시에서 열고 양국 간 양자·지역 차원의 환경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고 17일 밝혔다. ⓒ천지일보(뉴스천지)DB

한·중 환경협력공동위 열어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외교부가 ‘제22차 한·중 환경협력공동위원회’를 오는 18일 산둥성 지난(濟南)시에서 열고 양국 간 양자·지역 차원의 환경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 공동위에 우리 측은 권세중 외교부 기후변화환경외교국장이 참석하고, 중국 측은 궈징(Guo Jing) 환경보호부 국제합작사 사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한다.

양국은 회의에서 최근 국내 환경정책을 소개하고 양국 관심 사항인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과 황사, 수질오염 예방·관리, 환경산업과 기술, 해양오염 대응 관련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동북아환경협력계획(NEASPEC), 한중일 환경장관회의(TEMM) 등 지역 차원 환경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다.

외교부는 이번 환경협력 공동위원회를 계기로 17일 양국 환경부 간 제2차 국장급대화도 연계해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중 환경협력공동위원회’는 지난 1993년 체결한 한·중 간 환경협력에 관한 협정에 따라 양국이 매년 순환 개최해 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