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기=강은주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미세먼지 대책 마련을 위해 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게 3자 긴급정책 회동을 제안했다.

남 지사는 17일 오전 미세먼지 관련 대책회의에서 “미세먼지 문제는 지자체 경계를 넘는 전체의 문제이다. 지금 경기‧서울‧인천이 따로 하고 있고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고 시간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3곳 단체장의 긴급정책 회동을 제안한다”라고 이같이 말했다.

남 지사는 오늘 당장 실무협의에 들어갈 것을 부지사와 담당 실‧국장에게 지시했다.

앞서 남 지사는 지난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가 미세먼지 공짜운행을 일방적으로 시행했다”면서 “세금만 낭비하고 효과도 없는 대중교통 무료운행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반면 박원순 서울시장은 17일 MBC 라디오 방송 등에 출연해 미세먼지 정책 실효성 논란에 대해 “미세먼지가 심각한 상황에서 서울시 비상저감조치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며 “남 지사는 무엇을 하셨는지 묻고 싶다. 서울의 어제 미세먼지 양이 79㎍/㎥일 때 경기도는 100㎍/㎥에 가까웠지만, 아무것도 안 하지 않았느냐. 경기도가 참여했다면 훨씬 효과가 높았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