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업 모습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업 모습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청년실업률이 역대 최고 수준을 갱신했다. 11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2017년 실업률이 9.9%를 기록했다. 이는 2016년 9.8%보다 0.1%p 높은 수치로 2000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청년층 체감실업률은 22.7%로 사실상 청년 5명 중 1명 이상이 자신이 실업상태라고 느끼고 있다. 청년실업률은 계속해서 문제가 되어 오고 있어 국가에서는 국비지원이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국비지원 제도란 실업자를 위한 제도로 직무능력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업훈련과정을 국비로 지원하는 제도다.

국비지원게임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국비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게임학원이다. 최근 게임프로그래밍 학원, 게임원화 학원, 게임그래픽 학원. 게임기획 학원 등을 통해 게임 지원자들은 국비를 활용해 희망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어 하는 학생을 위한 게임전문가 양성 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며 “실무중심 교육 과정으로 게임회사에 취업지원을 하며 국비지원 게임아카데미로 취업 사교육의 문제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AR/VR 개발 과정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제작 과정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애니메이션 특강 ▲유니티 특강 ▲아이폰 개발 특강 ▲게임개발 기초 특강 등 다양한 특강을 개최하기도 한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미래의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것이다. 우리는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이끌 역군들을 양성하고 있다”며 “우리 학원은 차별화된 실무 중심 교육 시스템과 취업연계 및 면접 특강 등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넥슨, NC, 넷마블 등 큰 게임회사에 취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 서면에 위치한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에서도 부산·경남지역의 게임개발자 및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은 편안한 분위기의 강의실과 자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테라스와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다. 서울게임학원은 매일 무료로 상담이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