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하리수 (출처: 하리수 인스타그램)
방송인 하리수 (출처: 하리수 인스타그램)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방송인 하리수가 악플러들에게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하리수는 15일 자신 인스타그램에 “분명히 얘기하지만 참아주고 있을 때 그만하라”는 경고와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하리수는 “데뷔 때부터 참 많이 사랑도 받고 비난도 받고 기쁨도 많았고, 죽고 싶을만큼 괴로울때도 많았지만 항상 믿어주는 가족과 친구들이 있었기에 참을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하리수는 “이제부터는 아주 독하게 해주겠다”면서 “‘사진이랑 동영상이랑 얼굴이 다르다’ ‘살을 뺀 게 아니라 성형이다’라고 하시는데 성형 아니고 살 뺀 것 맞다. 성형하면 했다고 한다. 사진은 어플로 찍는다. 사진 올릴 때 분명 무슨 어플로 찍었다고 써놓는데 다들 못잡아 먹어서 그러나”고 말했다.

특히 하리수는 “지금 인격모독에 비하에 혐오글에 악플 쓰는 당신들은 살인자와 똑같다. 사람이 매일 웃는다고 안 아프고 안 슬픈 거 아니다”고 토로했다.

한편 하리수는 오는 2월 6년 만에 가수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다음은 하리수가 악플러에 강경 대응 입장을 밝힌 글 전문이다

데뷔 때부터 참 많이 사랑도 받고 비난도 받고 기쁨도 많았고 죽고 싶을 만큼 괴로울 때도 많았지만 항상 믿어주는 가족과 친구들이 있었기에 참을 수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악플로 죽이겠다는 협박을 일삼는 악플러를 2001년에 고소한 적이 있었는데 경찰에 잡히자마자 죽이겠다던 그는 잘못했다며 빌며 선처해 주면 앞으로 선플을 달고 다니겠다며 어이없는 이야기를 하며 우는 모습에 선처를 해주고 그 이후 오늘까지 화가 나도 혼자 삭히고 힘들어하고 때로는 울고 정신적으로 힘들어 병원도 다니고 하며 참아왔어요.

문득 정말 참아주는 게 잘하는 걸까란 생각이 드네요. 연예인이니 평가를 듣고 살아야하며 인기로 돈벌고 사는 사람이니 비아냥과 욕설 인격비하 혐오를 다 감수해야 한다구요? 대한민국은 언어의 자유국가이니 맘대로 하고 살아도 된다구요? 진심으로 생각하는 게 그런 건지 묻고 싶네요!

사진이랑 동영상이랑 얼굴이 다르다 살을 뺀게 아니라 성형이다 라고 하시는데 성형 아니고 살뺀 거 맞구요. 성형하면 했다고 합니다. 사진은 뷰티플러스라는 어플로 찍어요. 요즘 다들 셀카 보정어플 안 쓰시나요? 전 사진 올릴 때 분명 무슨어플로 찍었다고 써놓는데 다들 못잡아 먹어서 그러시나요?

다시 한 번 얘기하는데 저도 좋아하는 거 싫어 하는게 있듯이 당연히 모든 분들도 그럴 권리가 있습니다. 절 무조건 좋아할 필요 없어요. 하지만 제가 싫어한다고 전 욕하거나 나쁜 행동을 하거나 악의적인 글을 개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함부로 말도 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얘기하지만 참아주고 있을 때 그만하세요. 할줄 몰라서 안 하는게 아니예요. 그리고 한 번 시작하면 절대 선처같은 거 두 번 다신 안 합니다. 어차피 그런 거 바라고 저에게 상처준 거 아니실 테니까요! 사람이 매일 웃는다고 안 아프고 안 슬픈 거 아니예요. 지금 인격모독에 비하에 혐오글에 악플 쓰는 당신들은 살인자와 똑같아요.

한마디로 사회의 쓰레기란겁니다! 악이예요! 그리고 계속 욕하고 싶고 혐오 차별 악플 써보세요. 언제까지 참을 수 있을지 한번 봅시다. 이번 기회에 아주 뿌리를 뽑을지 시작하게 되면 아주 예전꺼부터 아주 독하게 해줄께요! 마음대로 해요! 욕해버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