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미취업 청년 100여명 대상

‘이미지컨설팅’ 궁금증·어려움 해소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오는 18일 오후 16시 전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취업강의실에서 미취업 또는 인턴취업 중인 청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북구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교육진흥원 윤혜경씨가 강사로 나선 가운데 ‘이미지 컨설팅’을 내용으로 실제 취업준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동신대 광주대 등 광주 지역 5개 대학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취업성공 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등 청년 고용지원제도 및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북구는 올해 분기별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연계해 청년일자리 및 진로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진로탐색 및 생애설계, 스트레스 및 자리관리 등을 주제로 취업능력 향상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광주시 북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청년들이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여 취업에 성공해 지역사회를 성장시킬 큰 원동력이 돼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복지는 좋은 일자리 제공’이라는 신념으로 민선6기 전국 최고의 경제·복지 1번지 북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