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K 모델 배우 한지혜 (제공: DMCK)
DMCK 모델 배우 한지혜 (제공: DMCK)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 DMCK가 피부관리실, 피부과에 편중된 매출 구조에서 탈피, 채널 다변화 전략에 성과를 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DMCK는 에스테틱 스파와 전문 피부과 클리닉을 위한 화장품에서 시작한 뷰티 브랜드다. 최근 백화점, 홈쇼핑,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혀 나가고 있다.

DMCK 성장의 일등공신은 베스트셀러인 ‘클린 아크 앰플’이다. 강남의 피부과와 피부관리실 원장들 사이에서는 좋은 품질로 입소문을 타던 중 블로그에 제품이 소개되면서 소위 ‘대박’을 냈다. 대표 제품 인기에 힘입어 ‘클린 아크 플러스 앰플’ ‘클린 아크 앰플 쿠션’ 등 트러블 제품군을 확장한 것도 성장에 주효했다고 DMCK 측은 밝혔다.

DMCK 관계자는 “2018년도는 더욱 다양한 유통 채널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DMCK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 DMCK만의 차별화된 품질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DMCK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쇼핑에서 스킨케어와 에센스 부문 베스트 1위 제품으로 매출 1위 기록을 오랜 기간 자리 잡고 있으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에스테틱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DMCK 관계자는 “DMCK의 판매 채널 다변화와 매출 성장 비결은 단연 탄탄한 제품력”이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판매 채널 다변화와 매출 성장을 함께 이루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올해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출시 후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