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12일 국회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12일 국회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청와대-한국당, UAE 공방 접고 수습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12일 임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특사 파견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국익 차원에서 이 문제를 판단하기로 했다.

김 원내대표와 임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하고 UAE 특사 의혹을 비롯한 주요 국정 현안에 대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김 원내대표와 임 비서실장은 우선 “앞으로 좀 더 안전하고 더 효율적인 원전정책으로 해외 원전수주를 위해 정부와 국회가 함께 협력해가자”고 뜻을 모았다. 또 ‘국가간 신뢰와 외교적 국익에 관해선 정부간의 연속성이 있다는 점’에도 마음을 모았다.

임 비서실장은 “국익과 관련한 중요한 문제일수록 야당에 더 잘 설명하고 국정운영과 관련해 협력을 구하겠다는 약속 말씀도 드렸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제1야당과 국정운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이어 말했고 “자유한국당은 임종석 실장 UAE 특사 의혹에 대해서는 국가적 신뢰와 국익적 차원에서 판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은 UAE 논란이 끝맺음을 보임에 따라 ‘UAE 원전 게이트’ 국정조사와 국회 운영위원회 소집 요구도 자연스럽게 철회할 것으로 보인다.

김 원내대표는 국조 요구 및 운영위 소집 문제에 대해 “당 차원의 내부적 논의를 거쳐 가장 국가를 위하는 판단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임 비서실장은 “중요한 문제일수록 특히 제1야당에 더 잘 설명하고 협력을 구하겠다”고 화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