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조직위가 한류스타이자 드라마 ‘도깨비’에서 저승사자 역할로 활약한 배우 이동욱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12일 위촉되고 있다. (제공: 평창조직위)
평창조직위가 한류스타이자 드라마 ‘도깨비’에서 저승사자 역할로 활약한 배우 이동욱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12일 위촉하고 있다. (제공: 평창조직위)

[천지일보 강원=김성규 기자]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이하 평창조직위)가 12일 배우 이동욱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 배우 이동욱은 앞으로 평창올림픽 홍보를 위해 진행되는 국내외 주요 행사와 온라인 홍보, 광고 등의 사업에 참여해 범국민적 붐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평창 조직위는 배우 이동욱이 한류스타로 중국, 일본 등지에서 다수의 팬클럽을 보유하고 있어 홍보활동과 참여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김주호 평창조직위 기획홍보부위원장은 “전 세계인에게 평창올림픽의 얼굴로서 대회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더욱 앞장서 주길 바라다”고 말했다.

배우 이동욱은 “어릴 때 서울에서 봤던 올림픽이 30년 만에 다시 대한민국에서 열린다고 하니 감회가 새롭고 저도 팬클럽 분들과 함께 직접 패럴림픽 대회를 관람하러 갈 예정이다”면서 “이제 30일도 남지 않은 평창대회가 세계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