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일 금요일 오후 2시 경남도 선관위 6층 대회의실에서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선거구별로 예비후보자 등록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도 선관위 6층 대회의실에서 도지사선거와 도교육감선거에 출마를 희망하는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예비후보자 등록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 시장·군수 및 도의원과 시·군의원 선거 입후보예정자를 위한 설명회는 오는 2월부터 22개 구·시·군 위원회에서차례로 시행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비후보자 등록을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등록서류 작성방법과 구비요령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선거운동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위반행위에 관해 사례 위주로 설명함으로써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관계자들에게 질 높은 선거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선거별 예비후보자 등록신청 개시일을 살펴보면, 도지사와 교육감 선거는 2월 13일(선거일 전 120일)부터, 시장과 지역구 도의원과 지역구 시의원선거는 3월 2일(선거기간개시일전 90일)부터, 군수 및 지역구 군의원 선거는 4월 1일(선거기간개시일전 60일)부터 각각 할 수 있으며, 후보자 등록은 5월 24일과 25일 2일간 신청을 받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