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24일 부평구 소재 초·중·고, 학교 풍물단 사업 신청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부평풍물대축제 활성화와 전통문화예술 전파를 위해 학교 풍물단 지원 사업에 나섰다.

구는 학교 풍물단 지원·육성을 위해 부평구 소재,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당 최대 500만원 범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풍물단 지원 사업은 부평풍물대축제 활성화와 전통문화 예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풍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풍물단 지원은 10일부터 24일까지 ▲학교 풍물단 소개서 ▲신청 사업에 대한 자부담 예산 확보 내역 ▲계획서 ▲예산 사용계획 및 산출기초 서류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전자문서나 현장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부평구는 차후 현지 실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학교에 4월 중 ‘학교 풍물단 지원 사업 보조금’을 교부할 방침이다. 선정된 학교는 주체적으로 풍물단을 운영하면 된다.

그러나 부평구 평생학습과 부평구 교육혁신지구사업 대상학교 등 부평구에서 학교 풍물단 운영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받는 경우에는 중복사유에 따라 선정에서 제외한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학교 풍물단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전통문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전통예술을 전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부평풍물대축제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