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영 장희진 (출처: ‘라디오스타’)
이보영 장희진 (출처: ‘라디오스타’)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이보영 소속사 측이 명예훼손과 악성 댓글에 대해 강경대응을 전한 가운데 해당 에피소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8일 이보영 소속사 플라이업엔터테인먼트 측은 “얼마 전 모 예능프로그램에서 소속배우 이보영씨와 친분이 있는 후배 배우가 출연하여 프로그램에서 재미를 더하려고 본의 아니게 사실과 다른 에피소드를 얘기하였고 그 내용은 화제가 되어 사실인양 일파만파 퍼져나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방송 직후, 후배 배우는 사태의 심각성을 알고 이보영씨에게 직접 사과하였다. 이보영 향한 지속적이고 악의적인 근거 없는 루머와 악플 등이 다수 게재되고 있는 상황을 확인했다.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명예훼손에 대해 강경대응 할 것임을 알려 드린다”고 밝혔다.

논란이 되고 있는 해당 에피소드는 이보영의 절친으로 알려진 장희진이 지난해 7월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전어 서비스’ 관련해서 언급한 발언이다.

당시 장희진은 “이보영씨와 식당을 가면 서비스를 엄청 받는다”고 말했다.

장희진은 “한 번은 같이 거제도로 여행을 간 적이 있다. 당시가 전어 철이었다. 그래서 제가 (이보영) 언니한테 전어가 먹고 싶다고 말했더니 언니가 가게 아주머니에게 전어를 서비스로 조금만 달라고 하더라. 처음에는 ‘전어가 얼마인데 서비스로 달라 그러냐’고 핀잔을 들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장희진은 “그런데 회를 다 먹어갈 때쯤 아주머니가 오시더니 ‘내 딸 서영이 선우씨 아니냐’고 물으시더라. 그래서 맞다고 했더니 ‘몰라 뵙고 서비스도 못 드렸다’며 전어를 주셨다”고 말했다. 이에 장희진은 “언니가 바로 오빠(남편 지성)에게 전화해서 인지도 굴욕 에피소드를 말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해당 방송 이후 이보영 측은 장희진의 전어 서비스 발언이 일파만파 논란이 돼 공식 입장을 내놓게 됐다. 

한편 이와 비슷한 사태는 예전에도 있었다. 예정화는 과거 tvN의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김구라와 방송인 김정민의 열애설을 언급했다. 김구라는 해당 의혹에 격한 반응을 보이며 부정했으나 예정화의 발언으로 인해 김구라와 김정민의 열애설이 수면위로 올라오게 됐다.

이에 대해 김구라는 “제작진이 ‘열애설’ 질문을 신봉선에게 부탁했는데, 예정화가 대신 한 것”이라며 오해에서 비롯된 상황이었음을 밝히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