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제공: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지난 12월 28일 수시합격자 등록기간 이후 이달 4~5일 4년제 및 전문대 수시 미등록 충원 등록이 마감된다. 이후 본격적인 2018년도 정시모집 일정이 시작된다.

정시모집은 수시 최초 및 충원 합격한 학생들은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며, 정시모집에 합격하고 등록한 자는 정시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한 입시 전문가는 “최근 수험생들의 입시 동향 중 4년제·전문대뿐 아니라 대학 부설 교육기관·평생교육원·전문학교를 통해 학업·취업 등 여러 진로 설계를 구상하고 있다”며 “특히 학점은행제의 특성상 조기 학사 취득이 용이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을 갖고 있는 학사편입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 정시 4·5·6 등급 수험생을 중심으로 중·상위권 대학 진학을 위한 방안으로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알아보고 있다”며 “학사편입뿐 아니라 대학원 진학·취업 활동 등 여러 진로 탐색이 용이하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 및 진학사어플라이,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