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활동 모습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수업 모습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대한민국 10대, 20대가 2018년에 가장 듣고 싶은 뉴스는 ‘청년실업률 감소’ 소식이다. 취업포털 ‘알바천국’은 최근 10대~20대 회원을 대상으로 2018년 희망 뉴스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청년실업률 감소가 27.1%로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청년실업률은 국가뿐 아니라 국민 모두에게 절실한 문제다. 청년실업률을 해소하기 위해 국가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국비지원제도란 실업자 혹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훈련과정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최근 서울게임아트학원(서울게임아카데미)은 게임분야에서 국비지원을 가장 많이 승인을 받아 주목되고 있다. 서울게임아트학원 관계자는 “2018년 상반기 기준 국비지원 통합심사과정 게임분야에서 22개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과정을 승인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국비심사로 우리 게임학원이 게임분야에서 가장 많은 국비과정 승인을 받은 것은 강사진과 게임학원 학생들이 만들어낸 쾌거며, 2018년 또한 학생들의 목표가 학원의 목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게임아트학원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우수훈련기관 3년(2016.10~2019.09)인증 기관으로 게임개발 전문가 및 프로게이머, 웹툰 작가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게임학원 전체 교육 분야는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프로게이머, 웹툰 등이 있으며, 최근 겨울방학을 맞이해 유니티 특강, 언리얼 특강, 애니메이션 특강, 기초특강, 아이폰 개발 특강 등 다양한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한편 부산 서면에 위치한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에서도 부산·경남지역의 게임개발자 및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은 편안한 분위기의 강의실과 자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테라스와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다.

서울게임학원은 취업률 강화를 위해 취업컨설팅을 무료로 진행 중이며, 재학생들을 위해 면접 및 취업 특강을 제공한다. 또한 상담자들을 위해 게임회사 취업 꿀팁 및 준비자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