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한 소비를 칭찬할 때 쓰는 유행어 ‘그뤠잇(great)~!’ 올 한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준 그뤠잇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년에도 기업들은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개발하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 은행·카드·보험 등 각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던 금융사를 소개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위
자원봉사대회 대통령 표창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은행에서는 KB국민은행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꼽혔다. 금융소비자연맹이 실시한 인터넷 투표(1935명 참여)에서 KB국민은행은 28.6%의 소비자 선택을 받아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신한은행이 21.7% 전년에 이어 2위로 뒤를 이었고, KEB하나은행이 지난해 6위에서 3위로 선전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발행한 포모사본드가 IFR Asia가 주관하는 ‘IFR Asia AWARDS 2017’에서 2017년도 대만 내 Best Deal로 최근 선정됐다. 또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도 은행권 최초로 총 11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NCSI 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대구지역영업그룹(대표 최기흥)이 이달 5일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에서 주최한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17전국자원봉사대회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KB국민은행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은행장을 겸임하던 체제에서 11월 분리돼 허인 은행장이 새롭게 취임했다. 허 행장은 은행 제도와 영업체계를 혁신하고 고객이 중심이 되는 KB국민은행을 만들겠다고 밝혔고, 고객이 중심이 되는 은행을 만들어 고객의 사랑과 신뢰가 바탕이 될 때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될 것이라며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지난 22일에는 카드번호와 이름만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한 ‘KB유니온페이카드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KB국민카드가 국내 최초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해외송금 전문 송수신 업무를 영위하는 부수업무 신고를 마쳤으며, KB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와 연계해 그룹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차원의 비즈니스 협업도 추진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