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청소기 파워건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9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파워건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9

잘 한 소비를 칭찬할 때 쓰는 유행어 ‘그뤠잇(great)~!’ 올 한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준 그뤠잇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년에도 기업들은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개발하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 건설·카드·보험·유통·통신·전자 등 각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던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상중심 청소기라 불리는 프리미엄 무선 핸드스틱 청소기 시장이 작년 전체 시장에서 금액기준 10% 수준에 머물렀지만 올해 30% 이상을 차지하면서 급성장하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출시된 삼성전자 ‘파워건’이 올해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떠올랐다.

‘파워건’은 무선 청소기가 코드가 없어 편리한 반면 기존 문제점으로 지적된 청소 능력에 대한 우려, 배터리 수명, 신체 부담 등의 과제를 해결한 제품이다. 파워건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항공 날개기술을 채용한 디자인과 자체 특허를 취득한 디퓨저 배기구조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해 150W(와트) 흡입력으로 99%의 높은 청소효율을 구현한다.

또 흡입 모터와 별도로 브러시 자체에 전용 모터를 장착해 양방향으로 분당 5000번 회전하는 ‘듀얼 액션 브러시’로 한 번만 밀어도 두 번 쓸어 담아 큰 먼지부터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하며 청소 시간도 절감할 수 있다.

평소 청소기 사용 시 좁고 낮은 틈이나 다양한 높이의 공간을 청소할 때 손목과 허리에 불편함을 느꼈던 사용자들을 위해 인체공학적 관절 구조를 적용해 최대 50도까지 꺾이는 ‘플렉스 핸들’을 개발했다.

최대 40분 사용이 가능한 착탈식 32.4V 배터리가 탑재됐다. 84일간의 연속 신뢰성 테스트를 거친 배터리팩은 5년간 초기 용량의 80%까지 유지돼 성능의 큰 변화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5중 청정 헤파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까지 99.9% 배출 차단해 걸러진 공기만을 내보내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