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iMBC캠퍼스 장학생 모집 (제공: iMBC캠퍼스)
2018 iMBC캠퍼스 장학생 모집 (제공: iMBC캠퍼스)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독학사(독학학위제) 온라인 전문교육 기업 아이엠비씨(iMBC)캠퍼스가 2018 독학학위제 성적우수자를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총 3천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업계 최대 규모의 장학금 수여식이다. 장학금 적용 동영상 패키지 구매들 중 1회 응시로 전 과목 합격한 회원대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내년 1월 7일까지며 장학금 수여식은 2018년 3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아이엠비씨(iMBC)캠퍼스는 올해로 8회째 독학학위제 성적우수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아이엠비씨(iMBC) 관계자는 “지난 1년간 iMBC캠퍼스와 함께 학사학위취득을 위해 애쓴 수험생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iMBC캠퍼스의 신년 이벤트다”라고 설명했다.

이제 더는 생소하지 않은 독학사(독학학위제)는 출석이나 과제물 제출없이 시험만 통과하면 4년제 대학 졸업 학력으로 인정받는 국가제도다. 과거 많은 직장인들이 부족한 학력과 스펙 향상 및 대학원 진학 등을 위해서만 선택되어지던 것에 비해 현재는 학사편입과 빠른 학사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입시전략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iMBC캠퍼스 관계자는 “수준 높은 지식 콘텐츠를 기반으로 개인적인 사정으로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해 꿈을 포기하는 저소득가정에 배움의 기회를 넓혀주고 있다”며 “최소학력으로 고군분투하는 중장년층에게 4년제 대학 졸업장과 동등한 학위취득이라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장학생 선발 대상, 내용, 시상내역, 참여방법 등은 iMBC캠퍼스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금 신청 역시 iMBC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