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드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획득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물 연구원들(제공: 코웨이)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6
‘어드밴스드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획득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물 연구원들(제공: 코웨이)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6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의 위상을 견고히 하기 위해 ‘워터 소믈리에’ 집중 양성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코웨이에서 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26명이 ‘워터 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을 통해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획득했다.

워터 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 하에 기획됐다. 이 교육은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 코웨이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물을 연구하는 연구원의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었다.

워터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은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물 연구원 26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3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이들은 교육 과정을 거쳐 지난 11월에 필기와 실기, 구술 등 워터 소믈리에 자격검정 시험을 치렀다. 이 중 20명은 워터 소믈리에 기본 수준의 인터미디에이트(3급)를 취득했으며 6명은 물 맛에 관련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의 어드밴스드(2급) 자격을 취득했다.

코웨이는 환경기술연구소 내 물 연구원을 대상으로 한 워터 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물 전문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