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조 선문대학교 총장(왼쪽)이 지난 22일 캄보디아 정부 훈장(1등급)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가고 있다. (제공: 선문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5
황선조 선문대학교 총장(왼쪽)이 지난 22일 캄보디아 정부 훈장(1등급)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선문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5

선문대학교, 7년째 자원봉사와 의료봉사의 사랑 실천
황선조 “글로벌 역량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황선조 총장을 비롯해 윤운성 사회봉사센터장, ㈜퍼슨 김동진 대표 등이 캄보디아 정부 훈장(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선문대학교에 따르면, 캄보디아 프레이벵주((Prey Veng Province)에 있는 니크로엉 초등학교에서 지난 22일 열린 수여식에는 정부를 대표해 유크 버나(H.E. Youk Bunna) 행정부 차관 겸 왕립행정학교 총장이 국왕 명의의 훈장을 수여했다.

선문대는 지난 2010년 캄보디아 국토개발부 중앙공무원 석성얀(SOK SENG YAN)국장 요청을 계기로 선문대와 동일재단의 의료기관인 한국 청심병원, 일본 일심병원 및 관계자들이 국제의료봉사단을 구성해 매년 1회씩 크라체 지역에서 의료 봉사 활동을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의료시설이 전혀 없는 카오크랭 섬에 선문대학교 지원으로 전문의료시설인 보건진료소(KOS CHRENG HEALTH CENTER)가 완공됐다. 또 ㈜퍼슨은 6억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난 9월과 12월에 전달했다.

선문대학교는 올해도 27명의 자원봉사자가 한국 청심병원, 일미치과, ㈔자원봉사 애원, 일본 일심병원, 캄보디아 의과생들이 함께 지난 17~26일 10일간 카오크랭 섬의 보건진료서에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황선조 선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윤운성 사회봉사센터장, ㈜퍼슨 김동진 대표 등이 지난 22일 캄보디아 정부 훈장(1등급)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선문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5
황선조 선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윤운성 사회봉사센터장, ㈜퍼슨 김동진 대표 등이 지난 22일 캄보디아 정부 훈장(1등급)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선문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25

캄보디아 행정부 차관인 동시에 중앙공무원을 교육하고 모든 대학을 관리하는 왕립행정학교의 수장인 유크 버나 총장(Youk Bunna, 캄보디아 왕립행정학교)이 지난 9월 선문대를 찾아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유크 버나 총장은 “7년째 이어오는 한국과의 우정이 참 소중하다”면서 “의료봉사와 전문의료시설 건립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선조 선문대학교 총장은 “양국 수교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훈장을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사회를 선도할 경제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글로벌 역량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면서 “선문대학교는 소통과 협력의 자세로 한국과 캄보디아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선문대학교는 행사에 앞서 Asia Euro University(AEU) 및 Cambodian University for Specialties(CUS)와 학점 교류를 위한 협약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