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완종 리스트 무죄 판결 후 “누명 벗어 다행”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성완종 리스트’ 사건과 관련한 대법원 판결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것과 관련해 “누명을 벗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대법원의 확정 판결 뒤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 8개월 동안 어처구니없는 사건에 휘말려 폐목강심(閉目降心, 눈을 감고 마음을 가라앉힌다)의 세월을 보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대법원은 홍 대표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 2심의 무죄 판결을 유지하면서 무죄 확정판결을 내렸다. 앞서 홍 대표는 지난 2011년 6월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보낸 유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으로부터 현금 1억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됐었다.

1심에선 윤 전 부사장과 성 전 회장 진술을 인정해 홍 대표에게 유죄를 선고했으나, 2심에선 윤 전 부사장의 진술에 신빙성 문제와 증거 부족 등의 이유로 홍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홍 대표는 “저를 둘러싼 음해와 질곡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이제 한국 보수우파를 중심으로 이 나라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데 전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도 홍 대표는 이번 사건의 수사와 재판 과정에서 일부 검사들에 의한 증거조작이 있었다고 문제를 제기하면서 “응분의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밝혀 향후 대응 조치를 예고했다.

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홍 대표 무죄 확정 판결에 대해 “사필귀정이고 무척 기쁜 일”이라고 환영했다. 그는 “홍 대표께서 오랜시간 긴 터널을 뚫고 나왔듯이 자유한국당도 탄핵 이후, 오랜 침체를 딛고 다시 도약할 것”이라며 “이제, 확고한 홍준표 대표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일치단결해 인적혁신, 조직혁신, 정책혁신에 매진해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