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정대철 상임고문. ⓒ천지일보(뉴스천지) DB
국민의당 정대철 상임고문. ⓒ천지일보(뉴스천지) DB

“정병국 등 국민의당 이후 한국당과 통합 공언”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민의당 정대철 상임고문이 22일 바른정당과 통합을 추진하는 안철수 대표를 향해 “‘통합은 안 합니다’ 아주 단호하게 얘기했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 상임고문은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게 한두 달 전이었는데, 그렇게 믿고 있었지만, 오늘 점심때 당 고문 회의를 소집했는데 안 대표는 안 온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의원총회에도 당연히 나타나서 정치지도자로서 당당히 자기 의견을 개진하고 이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 의견도 충분히 경청할 필요가 있다”며 “그런데 불편한 자리에 나타나지 않으려는 태도는 지도자로서 그렇게 합당해 보이지 않는 태도”라고 비판했다.

정 상임고문은 바른정당과 통합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로 바른정당이 ‘중도보수’가 아닌 ‘보수’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탄핵 찬성 말고는 정치철학이 많이 다르다”면서 “바른정당은 무엇보다도 DJ의 햇볕정책을 공감할 수 없다고 공언하고 있고, 그것은 죽어도 못 받아들이겠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바른정당 구성원들은 기본적인 틀은 자유한국당 성향으로 보인다”면서 “정병국 의원 등 몇 분이 국민의당과의 통합 후 다음 단계로써는 자유한국당과 연계 내지는 연대·통합한다는 것을 공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날 미국에서 귀국한 손학규 상임고문에 대해선 “지금 나서야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