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네트워킹 장 마련… 인맥 관리 통한 새 출발 지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주최한 ‘2017년 제20회 주택관리사 합격자 모임’이 지난 20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에듀윌에서 공부하고 올해 합격한 주택관리사 합격자들이 참석했다.

합격자들 외에도 전년도 합격생들이 함께 참석해 에듀윌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합격자들의 진로설계를 돕는 대화 및 교류의 기회도 마련됐다.

에듀윌은 매년 이와 같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주요 과정 합격자들의 모임을 주최하고 있다. 또 모임 이후에도 ‘합격자 동문회’ 정기모임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합격자끼리 취업 및 창업 정보, 법령 등 각종 정보와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에듀윌은 합격자 모임 이후 22일까지 ‘2017 에듀윌 합격자 동문회’ 참여 신청을 받는다.

‘에듀윌 합격자 동문회’에는 합격자 모임에 참석하지 않았더라도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동문회에 등록할 경우 ‘합격자 인맥북’과 ‘에듀윌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 등을 증정받을 수 있다.

에듀윌은 자사 출신 합격생들을 위해 ‘합격생 네트워크 지원’은 물론, 취업을 적극 돕는 ‘취업지원센터’도 활용 지원 하고 있다.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같은 각종 특강 주최부터, ‘19회 합격자들을 위한 단지견학’ 등 선배 근무지의 견학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채용속보를 통해 전국 각지의 관리소장 및 직원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에듀윌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험생은 “합격자 모임부터 취업 설명회까지 수험생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먼저 챙겨줘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관리사는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의 건물 및 제반 시설을 관리를 총괄하는 직종이다.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책임을 맡기도 한다. 현재 3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 단지 관리사무소에는 반드시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해야 하므로, 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5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주택관리사, 500세대 미만은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하도록 돼 있다.

2018년 제21회 주택관리사 시험은 7월 14일 1차, 9월 22일 2차로 예정돼 있다. 에듀윌은 2018년 주택관리사 시험에 응시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운영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