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에서 내년 1월 5일까지 문화예술·인문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제공: 안양시)ⓒ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16
안양문화예술재단 평촌아트홀에서 내년 1월 5일까지 문화예술·인문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제공: 안양시)ⓒ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16

인문·음악·미술·무용·창의예술 5개 분야
50여개 강좌·어린이 겨울방학특강 마련
1월8일부터 4월26일까지 이론·실기병행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이 내년 1월 5일까지 문화예술·인문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1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16주간 4개월 동안 평촌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성인, 유아, 초등생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한 강의가 있으며, 인문, 음악, 미술, 무용, 창의예술 5개 분야의 이론과 실기 모두를 배울 수 있다.

인문아카데미는 순수 인문강좌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오페라글라스, 예술인문학, 클래식산책, 서양음악순례, 서양철학, 오페라시티, 서양미술감상, 한국 근현대사의 미술, 한국사 등의 강좌를 개설했다.

음악아카데미는 음악에 대한 재능과 끼를 예술적 감성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며, 기타, 색소폰, 드럼, 우쿨렐레, 성악, 플루트, 바이올린, 국악&퓨전난타 등이 개설됐다.

무용아카데미는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모닝필라테스, 몸을 살리는 테라피요가, art발레리나, 라인치유요가, 성인발레, 살풀이, 진쇠춤, 승무, 라인댄스, 어린이치어리딩 등 다양한 장르의 강좌가 열린다.

미술아카데미도 디지털카메라, 연필화, 수채화, 유화, 동양화, 수묵화 강좌가 개설됐으며 실기 중심으로 운영된다.

창의예술아카데미에는 아이들의 창의력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유아, 초등 대상 연극놀이와 아이디어 발상, 창의성 디자인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어린이 창의력 디자인교실이 개설됐다.

겨울방학동안 어린이를 위한 특강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코끼리를 용서한 세종대왕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어린이 한국사와 전래동화에 나오는 소리를 우리 전통악기로 직접 표현해 보는 어린이 국악난타 등의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 신청은 평촌아트홀 방문·전화 접수 모두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