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당대표 취임 이후 경남도민에게 첫 인사를 하기 위해 14일 창원을 찾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14
바른정당 유승민 당대표가 취임 이후 14일 처음으로 창원을 찾았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14

 “양당, 통합 둘러싼 진통 겪고 있어”

 “통합문제 질질 끄는 것 좋지 않아”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바른정당 유승민 당대표가  취임 이후 처음으로 창원을 찾았다.

유승민 당대표는 14일 경남대학교 한마관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국민의당·바른정당(양당) ‘통합’과 관련해 “양당의 통합을 둘러싸고 한 달 넘는 긴 시간 동안 진통을 겪고 있는 상태다”라며 “국민의당 의원·당위원장 등 종합적인 의견이 어떻게 정리되는지 지켜보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유승민 당대표는 국민의당 내부사정에 따라 ‘통합’시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바른정당 입장은 국민의당과 통합문제를 질질 끄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이른 시간 안에 ‘통합’에 대한 결론이 났으면 좋겠다는 견해다.

유 대표는 13일 발표한 양당(경남도당) 간의 정책연대협의문에 대해 “바른정당 식구들이 국민의당과 선거연대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 아니냐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선거연대나 지방선거전에 통합할 수 있을지 지금은 예상해서 말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통합에 대해서는 국민의당 당내 상황을 제일 중요한 변수로 꼽았다.

이어 기자 간담회를 마친 유승민 당대표는 ‘한국 정치와 개혁보수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남대 총학생회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바른정당 유승민 당 대표를 비롯해 박인숙·권오을 최고위원, 김성동 사무총장, 권성주 대변인, 정규헌·이성희·김효훈·김정희·김문영·구상찬 당협위원장 등 학생 3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바른정당 유승민 당 대표는 부산 시당의 이전개소식과 양당의 국민통합포럼 부산행사와 경남대 강의, 경남지역의 조직 재구성을 앞둔 시점에서 의원 등 당원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