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 ⓒ천지일보(뉴스천지)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9일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의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허위제보 논란에 대해 “공작 정치의 처음과 끝을 낱낱이 밝히고 가담한 자들의 책임을 엄하게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효은 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첫 정기국회가 끝나자마자 국민의당 발 경악뉴스가 터졌다”며 “허위사실로 밝혀진 2008년 김 전 대통령 비자금 사건의 제보자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측근인 박 최고위원으로 드러난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놀란 국민의당은 박 최고위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와 최고위원직 박탈을 결정했고 박 최고위원은 가짜뉴스라며 비자금 의혹과 관련된 CD를 제공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며 “안철수 대표는 사실관계를 분명히 따져 정치적 의도를 가진 음해인지 여부를 밝혀야 한다고 했는데, 또 가짜뉴스고, 음해타령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국민의당의 진실공방에 관심 없다”며 “공작정치의 처음과 끝을 낱낱이 밝히고 가담한 자들의 책임을 엄하게 물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부대변인은 “이것이 공작정치의 끝이어야 한다. 평생 민주화를 위해 독재와 싸우고 반대파도 품으셨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뜻을 계승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