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7
이재정 교육감.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7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이재정 교육감이 9~10일 홍콩대학교에서 열리는 ‘교육정책포럼’에 참석해 강연한다고 7일 밝혔다.

유네스코석좌(UNESCO Chair)인 홍콩대 비교교육연구센터와 유네스코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포럼은 ‘보충교육에서 공교육과 사교육 간의 파트너십-동아시아 맥락에서 경험 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 교육감은 9일 오전 ‘사교육에 관한 한국의 공적인 관점’을 주제로 한국 사교육의 현황과 분석, 정부의 교육정책, 공교육과 사교육의 관계, 새로운 미래 교육 등에 대해 연설할 예정이다.

이날 이 교육감 외에도 홍콩, 중국, 일본의 교육관계자들이 평등과 질에 중점을 둔 공교육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사교육과 어떤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지에 대해 각국의 상황과 경험을 바탕으로 발표 및 논의한다.

이 교육감은 “이번 포럼은 경기혁신교육의 여러 사례와 도전 과제들을 동아시아 국가들과 공유하고 논의하는 좋은 기회”라면서 “경기혁신교육이 동아시아 교육 개혁은 물론 국제적인 교육의 변화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