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용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5일 ㅜ부산 모여라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12호점을 개관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7
문창용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앞줄 왼쪽 2번째)이 5일 부산 모여라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12호점을 개관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7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가 지난 5일 모여라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12호점’ 개관식을 가졌다.

‘캠코브러리(KamcoBrary)’는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캠코가 지난 2015년부터 아동 및 청소년의 학습문화 개선과 정서 함양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해 설치한 작은도서관이다.

캠코는 이날 부산에 설치한 12호점을 포함해 지금까지 부산에 9곳, 대전·창원·전주 등 총 12곳의 캠코브러리를 설치했으며 6일 대구 13호점 개관에 이어 수원·서울 등 이달 말까지 총 15호점을 개관할 예정이다.

특히 아동·청소년들의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캠코 직원을 포함한 독서 지도사들이 매주 캠코브러리를 방문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독서지도를 하고 도서기증과 문화체험 활동 등 5년간 체계적으로 지원함에 따라 캠코브러리가 새로운 교육기부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이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고 미래의 꿈을 키워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캠코브러리를 개관·운영해왔다”며 “캠코브러리가 지역사회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전국적으로 확대 설치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소통을 보다 강화하고 따뜻한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