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 전경.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6
의정부시청 전경.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6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의정부시 비전사업추진단(단장 이용린)이 미래비전을 위해 함께 일할 시민정책자문단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비전사업 시민자문단은 비전사업분과, 민자유치분과, 균형발전분과 각 분야별 10명 내외로 구성한다. 의정부시 미래비전에 대한 의견제시 및 자문, 의정부 성장 동력 개발 및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idea 제안, 비전사업 추진에 대한 시민의견 및 불편사항 개선 건의, 기타 의정부시의 불합리한 관행 및 제도개선 건의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비전사업추진단은 의정부시 가치향상을 위한 각종 민자유치사업, 체계적인 반환공여지 개발사업 등 ‘8·3·5 프로젝를 가시화하기 위해 지난 201491일 출범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기구다.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의 지속적이고 연계성 있는 추진을 위해 1차 연장을 거쳐 2019831일까지 존속한다.

주요 성과로는 1.7조원 규모의 민간투자사업인 의정부시 복합문화 융합단지 조성사업’, 전국 최초의 민간공원 조상사업인 직동·추동 근린공원 조성사업’, 도심 속 녹지 및 휴식공간 확보를 위한 캠프 홀링워터 역전근린공원 조성사업’, 11개 공공기관을 유치해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위상을 높인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조성사업등이 있다.

의정부시의 미래비전과 지역발전에 관하여 자문에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비전사업 시민자문단의 모집기간은 127일부터 20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참조 또는 의정부시 비전사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