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자원봉사센터 CI소개. (출처: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4
부산시자원봉사센터 CI소개. (출처: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2.4

자원봉사자를 시상·격려하는 자리로 마련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 센터장 이석근)가 오는 5일 오전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17 부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2017 부산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날(12일 5일)’을 기념해 우수 자원봉사자를 시상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가 이어지도록 격려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수상자 사진전을 비롯한 포토존,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올 한해의 고마움을 전하고자 준비됐다. 또한 국민포장 수상자인 박순자씨를 비롯한 163명의 자원봉사자가 국민포장,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부산시장, 부산시의회 의장, 부산시 교육감을 비롯한 금배지 등의 상을 받게 된다.

이석근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축제의 자리로 자원봉사자의 권익과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방안을 끊임없이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날은 1985년 UN에서 지정했으며 한국은 2005년 제정한 자원봉사자 활동 기본법에서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정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