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트래블버스 팸투어.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1.30
동남권 트래블버스 팸투어.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11.30

시범 투어 예약은 ‘동남권 트래블버스 홈피에서
동남권관광협의회 외국인 관광객 공동 마케팅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남도가 부산시·울산시와 함께 수도권 위주의 방한 외래관광객 대상 경·부·울의 동남권 트래블버스를 12월 2일부터 4회에 걸쳐 시범 운영한다.

도는 ‘동남권 트래블 버스’의 경우 광역시 간의 버스투어로 시도간 접경지 연계 패키지 관광을 통해 경남, 부산, 울산의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30일 밝혔다.

트래블버스 운영코스는 부산~울산(1코스), 부산~경남(2코스)을 연계하는 2개 코스로 운행된다. 1코스는 부산역에서 출발해 태화강 등 울산투어, 2코스는 부산역, 해운대, 김해공항을 거쳐 통영 연대~만지도, 동피랑, 거제(숙박) 바람의 언덕, 지심도, 부산 송도, 남포동 일대를 돌아보는 1박 2일 코스로 운행된다.

동남권트래블버스는 경남·부산·울산의 광역관광체계 구축을 위한 투어코스 공동 발굴, 기존 수도권 관광에 대응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기 위해 2001년 7월 출범한 동남권관광협의회 사업으로, 부·울·경의 공동 홍보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동남권관광의 인지도 제고에 이바지하기 위한 시범적 형태의 관광상품이다.

구인모 경남도 문화관광 체육국장(동남권관광협의회 사무처장)은 “인근 시·도와 연계한 상품개발이 필요해 광역권을 연결하는 동남권 버스자유여행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경남·부산·울산이 상호 협력해 지역관광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트래블버스 시범투어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코스별 2회씩 운행되며, 시범투어 예약은 ‘동남권트래블버스 홈피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