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7.11.26 ⓒ천지일보(뉴스천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7.11.26 ⓒ천지일보(뉴스천지)DB

“홍준표 특수활동비 횡령 재고발 해 진실을 밝혀내야”
“국민세금, 통치자금·개인 치부에 사용된 적폐는 청산”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남시민단체가 28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당대표 자유한국당) 특수활동비 횡령을 재수사하고 구속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시민단체는 홍준표 전 지사의 업무상횡령에 대한 ‘고발장’을 창원지방검찰청에 접수했다.

시민단체는 “2015년 홍준표는 스스로 국회 특수활동비를 부인에게 생활비로 줬다고 밝힌 바 있다. 홍준표 전 도지사는 성완종 리스트 사건이 터지자 2011년 한나라당 대표 경선 당시 기탁금 1억 2000만원의 출처에 대해 소명한다며 2008년 여당 원내대표를 할 때 국회운영위원장을 겸하기 때문에 매달 국회 대책비로 나오는 4000~5000만원을 모두 현금화해 국회대책비로 썼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것은 업무상 횡령을 스스로 시인한 것이라며 시민단체는 홍준표 전 지사를 ‘업무상횡령죄’로 검찰에 고발했으나 검찰은 ‘장소 금액을 측정할 수 없고, 피의자가 위 게시글 내용을 번복하면 달리 혐의를 입증할 증거가 없다는 이유로 고발을 각하했다”고 말했다.

특히“홍 전 지사는 자신의 성완종 정치 자금 수수 혐의를 모면하기 위해 국회 특수활동비 횡령을 밝혔다가 그것이 문제가 되자 부인에게 준 것은 월급이라고 말 바꾸기를 했다. 또 그 과정에서 특수활동비 중 일부를 야당원내대표에게 줬다고 말했다가 원해영(당시 야당 원내대표)은 ‘그런 사실이 없다며 법적으로 대응하겠다. 하자 ‘자신의 기억이 잘못됐다며 얼버무렸다”라고 맹비난했다.

시민단체는 “그러나 최근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이 확인되고 정부와 국회 등 권력기관 곳곳에서 특수활동비가 눈먼 돈으로 유용, 횡령되고 있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며 “홍준표의 말바꾸기가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경남시민단체는 “홍준표 특수활동비 횡령에 대해 재고발 해 진실을 밝혀내고 국민의 세금이 통치자금이나 개인의 치부를 위해 사용되는 적폐를 청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