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 안내 이미지 (제공: 서울호서전문학교)
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 안내 이미지 (제공: 서울호서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호텔관광분야 실무전문인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호텔외식경영과 과정 호텔아카데미(Seoul Hoseo Hotel Academy)가 오는 12월 2일 고교3학년 예비 호텔리어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The Hotelier Contest 2017)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Global Hotelier & Real Hotelier로 우리나라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최고의 예비호텔리어를 선발하는 목적과 함께 수능시험의 피로에 지친 고3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과 진로멘토링, 호텔테마 게임 등 특별이벤트 형태로 진행된다.

호텔아카데미는 2005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신라호텔, 그랜드하얏트호텔, 워커힐호텔, 웨스틴조선호텔 등)은 물론 유명 리조트(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등), 외식기업(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등) 등의 분야로 매년 취업대상자 전원을 취업시켰고, 특히 전공분야 대학으로 편입학은 물론 대학원에 진학해 석·박사 학위취득 후 후배들을 가르치는 교수까지 배출한 호텔사관학교의 위상을 보이고 있다.

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의 참가 자격은 고교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을 가진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회는 1차 예선(지원서 평가), 2차 본선(면접평가)으로 구분해 운영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은 이미지(표정, 자세, 복장, 용모, 걸음걸이 등)와 자기소개(장점 위주의 특색 있고 자신감 있는 소개), 대화능력(구체적 화법, 면접관 질문에 대한 응답, 순발력), 호텔기초지식(호텔 및 호텔리어에 대한 기본지식) 등을 평가한다. 심사는 호텔분야 전문가들인 현직 동문 호텔리어와 호텔부서장, 호텔분야 교수들이 맡게 된다.

또한 2017 호텔리어 선발대회에서는 참가자 전원이 상장과 상금은 물론 다양한 수상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체 1위인 대상의 경우 상금 50만원과 별도로 입학하게 되면 2학기 등록금전액을 면제받게 된다. 금상은 상금 30만원과 함께 2학기 등록금 50% 장학금, 은상은 상금 20만원과 2학기 등록금 25% 장학금, 동상은 상품권과 2학기 등록금 10% 장학금의 혜택을 받게 되며, 나머지 참가자들에게도 입선의 성적을 부여해 상장과 함께 2학기 동계 연수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당일 무료중식과 기념품을 제공하고, 크리스마스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선물까지 가져가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대회 참가자들이 서울호서 호텔아카데미[전문학사 학위과정]에 입학을 희망할 경우 대회 결과를 토대로 별도의 절차 없이 입학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호서 호텔아카데미(Seoul Hoseo Hotel Academy)에서는 고교졸업예정자와 동등학력을 소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 면접전형으로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간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공과정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호텔리어 전해드립니다)과 학교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