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 참빛교회 고경복 담임강사가 25일 교리비교 성경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회) ⓒ천지일보(뉴스천지)

“신천지 말씀의 가치 알리고 오해·편견 해소”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참빛교회(담임 고경복)가 지난 25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서 ‘신천지 교리비교 성경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신천지예수교회의 계시 말씀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신천지를 향한 각종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참빛교회는 ‘창세기의 뱀, 정말로 말하는 뱀이었을까’, ‘말세의 전쟁, 정말로 핵전쟁과 세계 3차대전일까’를 주제로 선정, 성경의 창세부터 말세까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설명하고 기성교회의 교리와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을 비교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세미나에는 신천지 성도들의 가족과 지인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91.3%는 ‘성경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고 밝혔다. 또 83%는 ‘신천지에 대한 이미지가 바뀌었다’고 답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강미연(36, 여)씨는 “신천지 말씀이 더 성경적이고 명쾌하다고 느꼈다. 이런 말씀이라면 더 배우고 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신천지 참빛교회 관계자는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에는 나 자신을 변화시키는 힘이 들어있다. 성경적이고 이치적이기 때문”이라며 “신천지 말씀을 듣고 싶으신 분들, 또는 신천지예수교회가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교리비교 성경세미나는 매달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마다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신천지 참빛교회(070-4441-5261)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