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농업가치 헌법 반영 자문위원회’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앞줄 왼쪽 5번째)과 자문위원장으로 위촉된 정영일 농정연구센터 이사장(앞줄 왼쪽 4번째), 각 분야별로 위촉된 자문위원들이 농협이 추진 중인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운동에 동참하는 서명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이 23일 농업가치 헌법 반영 국민운동에 대한 추진 동력을 높이기 위해 ‘농업가치 헌법 반영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정영일 자문위원장을 비롯한 각 분야별로 자문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정부 ▲학계 ▲공공기관 ▲농민·사회 단체 등 각 분야 19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자문위원들은 각 분야에서 농업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자문위원회에서는 농협이 지난 1일부터 추진 중인 ‘농업가치 헌법 반영 국민공감 운동’의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 보고에 이어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회는 토론에서 향후 ‘농업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범농업계의 의견을 모아 공동입장 발표문을 채택키로 했고 농협이 추진 중인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운동에 동참하는 서명식을 가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