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은영 캠코 이사(왼쪽 4번째)와 백경현 구리시장(오른쪽 4번째) 등 관계자들이 23일 구리시청 3층 회의실에서 ‘구리시 여성회관(다문화가족회관)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 위탁개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가 구리시와 23일 구리시청 3층 회의실에서 316억원 규모의 구리시 여성회관(다문화가족회관) 건립을 위한 공유재산 위탁개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16일 캠코와 구리시간 체결한 ‘갈매동 복합청사’ 위탁개발에 이은 두 번째 사업으로 캠코는 여성단체 육성과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 등 구리시의 여성 및 가족 정책 추진을 위한 공공시설을 공급할 예정이다.

구리시는 캠코의 공유재산 위탁개발 제도를 활용해 이번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캠코가 초기 조달한 개발비용을 장기간에 걸쳐 상환할 수 있어 초기 재정투입없이 필요 공공시설을 적기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구리시 여성회관(다문화가족회관)은 구리아트홀 부지(구리시 아찬산로 453) 내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여성지원 시설과 건강한 가정을 육성하기 위한 시설들이 통합 개발될 계획이다.

건물 준공 후에는 ▲여성회관 ▲여성문화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폭력상담소 등의 사회복지시설이 입주할 예정으로 여성·가족 정책 지원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사업으로 여성과 사회적 약자의 복지 향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구리시의 이번 사업이 여성의 복지 향상과 다문화가족의 정착 지원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이 되길 바란다”며 “캠코는 복지정책 지원을 위한 공공형 행정시설 공급 등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 공익을 실현하는 위탁개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