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기고]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제일고등학교 배움터 지킴이 김천섭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지난 경주에 이어 포항지역에 5.4의 지진이 발생하여 정부에서는 수능시험을 연기하는 초유의 사태가 빚어지면서 포항지역은 물론 전국의 수험생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이번 지진은 누구의 잘잘못도 아닌 자연재해이자 천재지변이다. 우리는 이런 재해를 대비하지 못한 것이 누구의 탓이라기보다 모두 우리의 탓이라 생각하고 스스로 슬기롭게 대응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놀란 가슴을 진정하고 이번 지진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조금 더 집중하고 마음을 가다듬어 남은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순간이 수험생에게는 바로 제일 중요한 골든타임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건강관리는 물론 컨디션 조절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특히 이번 수험생들은 지진사태로 인한 수능시험 연기라는 부담과 긴장의 연속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하기 쉬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 장애를 비롯한 각종 질환 예방은 물론 한파에 대비한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막바지 체력 보강에 대한 수험생들의 올바른 건강관리도 필요하다고 하겠다.

매년 수능 날에 불청객으로 찾아오는 한파 또한 변수로 작용 할 수 있음으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 줄 수 있는 옷차림에도 학부모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며, 수험장에 가져가야 할 물건과 휴대해서는 안 될 물건들을 취침 전에 꼼꼼히 점검하고 당일 날 지각이나 교통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신속이 112·119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도록 하는 지혜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여러분들이 어렵고 힘들 때 누군가가 옆에서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길 간절히 응원한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