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된 대표이사. 왼쪽부터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 문상철 애경화학 대표이사 부사장, 이창훈 AK레저 대표이사 전무,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전무. (제공: 애경그룹)

대표이사 책임경영 강화
조직 유연성 제고 차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애경그룹이 경영진 세대교체를 추진했다. 애경그룹은 5개사의 대표이사 신규선임 및 사장단 승진 등의 인사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표이사 신규 선임 5명을 포함해서 사장 승진 2명, 부사장 승진 2명, 전무 승진 1명 등 총 7명의 사장단이 승진 및 신규 임용됐다.

신임 대표이사 승진은 총 5명으로 ▲이석주 제주항공 및 애경산업(겸직) 부사장이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및 각자대표 발령 ▲문상철 애경유화 전무가 애경화학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 ▲이창훈 AK플라자 전무가 AK레저 대표이사로 승진 이동 ▲이윤규 애경산업 상무가 애경산업 대표이사 전무 및 각자대표로 각각 발령됐다. 윤광호 에이텍 대표이사 사장은 애경PNT(피앤티) 대표이사를 겸하기로 했다.

기존 대표이사 승진은 안재석 AK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고 임호근 AK켐텍 대표이사 전무가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애경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그룹 내 유능한 차세대 리더를 CEO로 발탁하고 그룹 경영진의 세대교체를 단행했다”며 “대표이사 책임경영체제 강화를 통해 조직의 유연성을 높이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