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고다아카데미(대표 고루다)가 지난 18일 푸드스마일즈 우양(이사장 최종문)과 함께 ‘탈북청년 초청행사(Enjoy English, Make friends.)’를 개최했다. (제고이 파고다아카데미)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파고다아카데미(대표 고루다)가 지난 18일 푸드스마일즈 우양(이사장 최종문)과 함께 ‘탈북청년 초청행사(Enjoy English, Make friends.)’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탈북 청년들에게 영어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탈북 청년들은 파고다 소속의 원어민 강사 및 직원들과 함께 영어 게임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고루다 파고다아카데미 대표는 “짧은 시간이지만 탈북 청년들이 외국인들과 자연스럽게 영어로 소통하고 즐기는 시간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푸드스마일즈 우양과 협력하여 탈북 청년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파고다아카데미는 영어 교육에 소외되기 쉬운 탈북 청년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을 돕고자 2010년 12월, 푸드스마일즈 우양과 업무 협약을 체결. 이후, 매월 최대 100명의 탈북 청년들의 수강료를 지원해오고 있다. 또한 우양과 공동으로 탈북 청년 영어말하기대회와 중국어말하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탈북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