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인천=김정일 시민기자] 지난 8일 인천 중구 항동 차이나타운 한중 문화관에서는 연중 중국으로 가는 ‘21세기 뉴 실크로드 문화’ 홍보를 위한 다채로운 공연과 중국 문물 전시, 중국 문화 체험, 양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배울 수 있는 도서 열람 등의 행사가 열렸다.

한중 문화전시관은 양국 저명 화가들의 다양한 회화·조각·서예 등의 작품들로 구성돼 한국과 중국의 역사·문화·경제·사회 등을 서로 비교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한국역사 체험코너에서는 구석기 시대부터 인천 개항에 이르기까지의 각종 토기를 통해 시대별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조선과 중국의 화폐 만져보기, 궁중의상 입어보기와 양국의 역사를 터치스크린 영상으로 소개하는 코너를 통해 양국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또 중국의 관광, 문화와 양국의 가교역할을 한 인천 중구의 모습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3층 홍보관에서는 중국 운남성 대리시에서 산출되는 천연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돌 도자기 등 중국 8개 도시에서 기증한 총 393점의 전시물을 통해 중국 선사 시대로부터 청나라 시대까지의 역사 흐름을 살펴 볼 수 있다.

이날 궁중의상 입어보기 체험에서 왕의 옷을 입고 기념 사진을 찍던 이진수 (70) 씨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다시 오겠다. 마치 내가 왕이 된 기분이다. 문화원에 와서 좋은 체험을 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