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천안시의회 전종한 의장이 지난 15일 광덕초등학교에서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학생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정한 사회건설”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 전종한 의장이 지난 15일 전교생이 70여명인 광덕초등학교에서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특별강연을 했다.

광덕초등학교(교장 김신형)는 매 분기 지역 인사를 초청해 진로교육과 더불어 ‘세대 간 지혜 나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초청 강연자로 나선 전종한 의장은 지방의회와 의원이 하는 일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진로에 대한 본인의 경험담과 함께 어렵게 느껴지는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해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모의의회나 의회 방청 등 천안시의회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선생님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충남 천안시의회 전종한 의장이 지난 15일 광덕초등학교에서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특별강연을 마친 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전종한 의장은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하면서 오히려 제가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면서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