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열린 혁신’ 아이디어 공모
기술보증기금 ‘열린 혁신’ 아이디어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술보증기금. ⓒ천지일보(뉴스천지)

국민의 소중한 아이디어 모아 함께 사회문제 해결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규옥)이 사내에서 추진하는 과제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열린 혁신 공모전’을 실시한다.

‘열린 혁신’이란 국민과 고객이 기관의 경영혁신 과정에 참여하여 문제 제기부터 문제해결까지 함께 끌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열린 혁신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부족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기보는 국민과 고객이 주도하는 ‘열린 혁신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외부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이기로 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에 나온 아이디어는 내부직원과 국민의 설문조사를 거쳐 열린 혁신추진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될 예정으로 국민이 아이디어를 내고 선정에 이르는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모내용은 비전(기보의 미래모습)과 전략(비전 달성 방법), 과제(세부실행 방법) 등을 구분해 간략히 작성하면 되고(부분 작성도 가능), 국민 누구나 기보 홈페이지와 국민 생각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보는 열린 심사과정을 통해 당선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상금을 수여하고 열린 혁신 추진계획에 반영해 실천방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기보 홈페이지 내의 ‘열린 혁신 24’를 참조하거나 열린 혁신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열린 혁신추진위원회 위원장인 강낙규 기보 전무이사는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국민이 주인인 기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