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광진구청,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세종대-광진구청,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진구청 김기동 구청장(왼쪽)과 세종대학교 신구 총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세종대 집현관 소회의실에서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세종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세종대학교 집현관 소회의실에서 광진구청과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스타운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은 세종대학교와 광진구가 협력하여 상호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청년창업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 활력이 증진시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로써 양 기관은 군자동 지역을 중심으로 ▲청년창업 등 일자리 창출 ▲청년주거 안정을 위한 사업 발굴 ▲대학문화 특성화 ▲지역상권 활성화 ▲오픈 캠퍼스 등 대학과 지역의 협력방안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신구 총장은 이날 “세종대가 보유한 인적ㆍ공간적 자원과 광진구청의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통해 캠퍼스 담장을 넘어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동 구청장도 “이번 협약은 세종대의 자원을 활용해 인근의 도시재생과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다. 세종대학생과 청년 창업자들에게 실효성 있는 사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