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일 (왼쪽부터) ㈜소킷 한정욱 개발부장, 정영식 대표, ㈜창의와탐구 임국진 회장, 염만숙 사장, 이미경 영재교육 연구소장이 SW 관련 와이즈만 신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 ㈜창의와탐구) ⓒ천지일보(뉴스천지)

SW 교육시장에 새로운 교수법 제시를 위한 협력 시작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창의와탐구는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신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SW 교육 개발 업체인 ㈜소킷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의와탐구는 이번 ㈜소킷과의 제휴를 통해 대한민국 SW 교육시장을 재정의하고, 정형화되어 있는 교구 중심의 SW 교육시장에 새로운 교수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창의와탐구 본사 3층 대교육장에서 진행된 계약 체결식에는 ㈜창의와탐구 임국진 회장과 염만숙 사장, 김수철 경영기획실장, 이미경 영재교육연구소장을 비롯해 ㈜소킷 정영식 대표, 한정욱 개발부장이 참석했다.

이날 ㈜창의와탐구와 ㈜소킷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교육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염만숙 ㈜창의와탐구 사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사회가 다가오고 있다”며 “㈜창의와탐구는 학생들이 컴퓨팅적 사고력을 발휘해 창의적 사고력, 논리력,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창의와탐구는 2017년 겨울방학부터 와이즈만 직영 센터에서 프로젝트 중심의 SW 특강을 시작으로 정규 수업으로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