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법무부, 대법원, 감사원, 헌법재판소, 법제처 소관 2018년도 예산안 관련 전체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를 방해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다 투신한 고(故) 변창훈 서울고검 검사의 사망을 놓고 정치권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연 가운데 자유한국당 법사위원은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이끄는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에 수사를 맡겨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여상규 의원은 “지금 국정원 댓글사건 은폐 수사팀은 윤 지검장 등 과거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팀”이라며 “이런 팀이 다시 수사한다면 사적복수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 된다”고 우려했다.

같은 당 권성동 법사위원장도 “윤석열 지검장은 국정원 댓글사건의 당사자이기 때문에 이번 의혹 사건을 수사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법무부 이금로 차관은 이런 수사팀 교체 요구에 대해 “대검과 협의해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리한 수사는 없었지만 아쉬운 점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신속하게 마무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수사과정에서) 인권침해는 없었다고 보고받았다”고 말했다.

여당도 일부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지금이라도 특임검사를 임명해야 한다. 객관적으로 수사해야 검찰 내부 동요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도 국정원 댓글수사는 계속돼야 하며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민주 백혜련 의원은 국정원의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의혹에 대해 “돈의 용처를 알 수 있는 사람은 박근혜 전 대통령 한 사람으로 귀결된다. 소환조사 계획을 잡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