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천지부 등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이 지난 7일 경기도 부천 중앙공원에서 열린 ‘제4회 김치 사랑 나눔’ 행사에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천지부, 소외계층 돕기 ‘김장 나눔’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천지부는 지난 7일 경기도 부천 중앙공원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의 일환으로 ‘제4회 김치 사랑 나눔’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렛츠런 ccc 부천, 온 세미컨덕터, 삼성 웰스토리, 해바라기 봉사회,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천지부 등 5개 단체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담근 김장 김치(1500kg)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천지부는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김 50박스를 후원했다.

김치 나눔 행사 외에도 장구 춤, 각설이 타령, 색서폰 연주, 휘모리 난타 등 문화공연도 선보였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김지희씨는 “김치를 맛있게 드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더욱 정성스럽게 준비하게 됐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김치를 담그니 흐뭇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열린낙원 황소재 소장은 “바쁘신 가운데 봉사에 참여해 준 단체에 감사하다”며 “봉사는 늘 즐겁고 행복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천지부는 현충탑 정화활동, 찾아가는 건강 닥터, 연탄 나눔, 벽화그리기, 거리청소, 핑크 보자기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