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높이 아동문학상 역대 수상작.

[뉴스천지=이지영 기자] ㈜인큐브테크(대표이사: 이원경)는 대교출판이 2010년 6월 4일 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하는 ‘눈높이아동문학상’ 온라인 북페어 행사(www.deakyobookfair.co.kr)에 ePub로 지원한다.

이는 역대 눈높이 문학상 수상작 20종(‘5학년 10반은 달라요’ ‘꿈꾸는 요요’ ‘소리공책의 비밀’ 등)을 ePub으로 변환하고 아동 대상 디지털 콘텐츠에 목말라하는 독자들이 좀 더 손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인큐브테크의 이원경 대표는 “해마다 참신하고 역량 있는 아동문학가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북돋우고자 제정된 눈높이아동문학상의 콘텐츠를 오랫동안 디지털 출판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로 최고의 ePub품질로 변환하여 더 많은 아동 독자들이 e-book콘텐츠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Pub는 국제 디지털 출판 포럼(International Digital Publishing Forum, IDPF)이 디지털 서적의 공통 파일 포맷에 대한 표준 스펙을 제공한 것으로, 디지털 출판에 대한 국제 eBook표준 포맷이다.

현재 eBook의 국제표준인 ePub 포맷을 지원하는 주요 출판사로는 하퍼 콜린스, 휴턴 미플린, 랜덤 하우스, 사이몬 & 슈스터 등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