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7일 평택 미군기지에서 한미 군 장병들과 오찬을 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트럼프 “文 대통령과 무역 관련 훌륭한 미팅할 것”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 취임 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오찬을 가지며 한미 동맹을 재강조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경기도 평택의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미 양국 장병과 격려 오찬을 가졌다.

문 대통령은 주한미군에 대해 ‘한미 동맹의 든든한 초석이자 미래’라면서 각별한 감사와 격려 인사를 전했다.

그는 “우리 함께 한반도, 나아가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만들자”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 위대한 협력이 있다”며 “우리는 잠시 후 문 대통령, 그의 대표단과 함께 무역에 관해 예정된 훌륭한 미팅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바라건대 그 회의가 잘 풀려서 우리가 미국 내에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게 되기를 바란다”며 “그것이 바로 내가 여기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첫 한미 정상회담에서 밝혔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비롯한 무역 문제를 주로 한 회담이 될 것으로 읽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