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 선거 악용’ 고소·고발 잇따라 접수

[천지일보=장요한 기자] 검찰과 경찰이 6.2지방선거 1주일 전부터 인터넷 등 온라인을 통한 ‘천안함 유언비어’ 유포 의혹 사건 20여 건을 직접 단속하는 등 고강도 수사에 나섰다.

천안함 침몰 사건 조사 결과 발표 이후에도 조작설 등을 제기하는 유언비어가 없어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최근 수사기관에 천안함 유언비어가 ‘6.2지방선거’에 악용됐다는 고소·고발이 잇따라 접수되고 있다.

3일 서울중앙지검에 따르면 인터넷 등 온라인을 통한 천안함 유언비어 유포 혐의와 관련해 검찰이 일선 경찰 수사를 지휘 중이거나 직접 수사 중인 사건은 20여 건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청은 “인터넷에 천안함 사건 관련 허위사실과 유언비어가 심각한 수준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누리꾼들을 상대로 한 고강도 수사 방침을 밝혔다.

현재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2부는 온라인상에 천안함 사고 원인 등과 관련해 악의적 의도를 갖고 반복적으로 허위사실을 담은 글을 올린 사람들의 신원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일부 대상자들을 상대로 글을 올리게 된 경위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천안함 침몰 사건 조사 결과 발표와 관련해 유언비어를 퍼뜨리거나 악의적으로 선거에 이용한 경우, 구속수사를 통해 엄단한다는 방침을 세워 놓은 상태다.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는 천안함 침몰 사건 발생과 관련, 비공개 자료를 미국이 갖고 있다고 주장해 피소를 당한 박선원 전 청와대 통일안보전략비서관과 신상철 민군합동조사단 위원 등에 대해 추가 조사를 거쳐 조만간 기소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