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만채 교육감이 31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 전라남도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미정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31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아이들의 미래, 학부모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자녀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시행했다.

학부모교육은 자녀 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대학입시 및 진로 진학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사전에 학교와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희망한 학부모로 30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장만채 교육감의 ‘변화의 힘을 키워야 한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경희대 석철진 교수의 ‘학부모가 생각이 바뀌면 학생의 미래가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31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아이들의 미래, 학부모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자녀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제공: 전라남도교육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장만채 교육감은 “인간의 감성에서 창의성이 나오고 소통하는 힘, 배려하는 마음이 나온다”면서 “미래사회는 감성 리더를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의 아이들을 미래사회의 인재로 키우기 위해 체험활동교육, 무지개학교 운영, 독서·토론열차 운영 등의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석철진 교수는 “미래 인재상은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라며 “자녀들이 인성의 넓은 울타리에서 자유롭게 체험하고 생각하며 소통하도록 키워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전남과학교육원, 순천대 70주년 기념관 등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