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1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청년 창업 프로젝트 품평회에서 청년창업가의 상품들을 방문객들이 살펴보고 있는 모습. (제공: 롯데마트)

31일 ‘2017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 개최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 유통BU(Business Unit)가 오는 31일 코엑스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2017년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을 진행한다.

롯데 유통BU는 롯데그룹의 유통계열사들을 Unit 단위로 묶은 롯데그룹의 모든 유통 계열사의 통칭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롯데닷컴, 롭스 등 총 14社가 포함된다.

‘2017년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으며 지난 10월 19일 진행된 ‘롯데 창업 벤처 스쿨’ 입교식을 마친 400여명의 청년 창업가들의 상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롯데마트 김종인 대표이사, 창업진흥원 강시우 원장,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 및 롯데 유통BU 계열사별 MD(상품기획자) 150여명, 고객평가단 120여명 등 총 27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판촉전을 진행하며 롯데 유통BU 채널에 입점할 150여 우수 창업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롯데 유통BU는 선발된 150여 우수 창업 기업들에 서울, 대전, 부산에서 진행되는 국내 판촉전 3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진행되는 해외 판촉전 3회 등 총 6회의 판촉전에 참석할 기회를 준다. ‘2017년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 이후에는 우수 창업 기업들의 발표평가를 통해 100여 기업을 최종 선정하며 이들에게 상품 개발 및 개선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전을 통해 각 기업 상품별로 담당 MD를 매칭시켜 멘토링을 진행하고 전문 컨설팅사와 연계한 창업 컨설팅도 진행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향후 청년 창업 기업을 모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신규로 개발해 청년 창업가들의 창업 컨설팅, 상품 개발 멘토링, 판로 개척 등 이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 이원중 유통BU 부회장은 “롯데 유통BU는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이 청년 창업가들의 상품 판로 개척과 확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이를 청년 창업가들과 롯데 유통BU간의 상생 플랫폼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 유통BU는 ‘세상을 잇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제정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통업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업이라는 의미를 담아 롯데 유통과 지역 사회 소외계층을 잇고, 롯데 유통과 파트너사를 잇는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외에 릴레이 헌혈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 중이며 11월에는 ‘따뜻함을 잇습니다’라는 테마로 소외계층에 연탄 50만 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