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작년 이맘때, 광화문 광장을 밝히던 촛불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한국시리즈 개막으로 국내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달군 이슈는 무엇이 있을까요?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 부친 살해 피의자 구속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대표 장인 윤모(68)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허모(41)씨가 구속됐습니다. 허씨는 앞서 주차 문제로 윤씨를 살해했다고 주장했는데요, 허씨가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고가 아이템을 거래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허씨의 게임기록도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윤송이 부친 살해 피의자 구속… “증거인멸·도주 우려”

▲ 이영학과 그의 딸. (출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악마를 보았다- 어금니아빠 이영학의 두 얼굴’
2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딸 친구 살해뿐만 아니라 그의 아내 자살 사건도 조명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씨는 아내가 집 화장실 창문에서 뛰어내렸다고 주장했으나 추락 지점에 떨어지는 것은 실제로 무리가 있다는 내용도 담겨 ‘타살’ 의혹에 힘을 실었는데요, 진실이 하루 빨리 밝혀지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이영학 부인 추락사 진실은? “이영학과 딸의 진술 의심”

◆한국시리즈 개막… 기아, 두산 누르고 3연승
지난 25일에는 2017 프로야구 한국시리즈가 개막했습니다. 첫 경기 시구에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오늘 열린 KIA 타이거즈 vs 두산 베어스전에서는 기아가 두산을 누르고 3연승을 차지해 기아팬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한국시리즈 개막… ‘깜짝 시구’ 나선 文대통령

◆촛불집회 1년

▲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기록기념위원회(퇴진행동 기념위)의 ‘촛불집회 1주년 대회’가 28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한 시민이 ‘적폐청산 사회대개혁 촛불은 계속 된다’라는 문구가 적힌 촛불을 들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촛불집회 1주년을 하루 남긴 마지막 주말을 맞아 광화문광장을 찾은 5만여명(주최측 추산)의 촛불이 불을 밝혔습니다. 같은 시간 여의도에서도 촛불파티가 열려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고 야당을 비판했습니다.
관련기사) [촛불1년] 광화문·여의도서 1주년 촛불집회… “촛불은 계속된다”

◆오늘은 나도 꼬마유령… 핼로윈 축제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로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핼로윈데이. 29일 이태원 등 곳곳에서는 핼로윈 코스튬을 입은 사람들과 이를 찍어 SNS 등에 올린 사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 유통가 역시 핼러윈 특수를 노려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